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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노베이션/마케팅공부

[제휴 마케팅] YouTube에서 제휴 마케팅으로 수익 창출

by 우공이부 2022. 7.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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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튜브 자체는 제휴 비즈니스 성장을 위한 독특하고 강력한 옵션이다. 

  • youtube에서 제휴 마케팅이란?
  • 4가지 동영상 유형

 

◈ 유튜브에서 제휴 마케팅이란?


제유 마케팅은 제품 소유자(판매자)와 제휴사라는 다른 당사자 간의 계약입니다. 판매자는 방문자가 무언가를 구매할 때마다 (추적 가능한 링크를 통해) 판매 페이지로 트래픽을 보내는 수수료를 제휴사에 지불하는데 동의합니다.

 

특히 youtube의 제휴 마케팅은 제휴사 또는 제휴파트너가 판매자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홍보하기 위해 동영상을 게시하는 경우인ㅂ니다. 비디오 설명에 추적 링크를 삽입하기만 하면 됩니다.

 

 

◈ YouTube 제휴 마케팅의 이점


유튜브 제휴 마케팅의 이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기존 콘텐츠의 용도 변경 

 

많은 제휴 마케팅 담당자는 이미 블로그, 웹사이트 또는 소셜 프로핖에서 제품을 제휴사로 홍보하고 있습니다. 이미 게시한 콘텐츠를 유튜브 동영상으로 변환하면 많은 추가 작업 없이 추가 이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비디오를 사용하면 추가 트래픽을 위해 다양한 소셜 네트워킹 사이트에서 보너스 콘텐츠로 쉽게 공유할 수 있습니다. 

 

▷ 유튜브 비디오를 만드는 것은 쉽다

 

마이크, 웹캠 또는 휴대폰, 그리고 일부 화면 녹화 소프트웨어만 있으면 시작할 수 있습니다. 멋진 비디오를 만드는데 사용할 수 있는 무료 스톡비디오 푸티지 웹사이트와 비디오 편집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이 많이 있습니다.

 

▶ 무료 자연 트래픽

 

광고에 단 한 푼도 지출하지 않고 동영상을 보고 싶어하는 사람들의 거대한 구독자 기반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 수동 소득 

 

youtube 동영상은 우리가 홍보하는 제휴 제안으로 수년간 트래픽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 잠재 구매자에게 도달하는 빠른 방법 

 

통계에 따르면 유튜브 사용자의 68%가 구매 결정을 돕기 위해 youtube를 시청합니다. 유튜브에 동영상을 게시하는 것은 틈새 시장에서 배고픈 구매자 에게 도달하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유튜브는 제휴사 친화적이다.

 

youtube는 설명에 제휴사 리으가 포함된 동영상에 불이익을 주지 않습니다. 그리고 노출 또는 은폐된 제휴사 링크를 게시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 또는 웹사이트에서 SEO 향상 

 

모든 사람이 텍스트 읽기를 즐기는 것은 아닙니다. 동일한 주제를 다루는 블로그 게시물에 youtube 동영상을 포함하면 방문자의 사용자 경험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방문자가 블로그에 더 오래 머물게 할 수 있습니다. 이는 구글에 귀하의 콘텐츠가 검색어와 관련이 있다는 신호입니다. 이렇게 하면 블로그 게시물이 검색엔진 결과 페이지에서 향상될 수 있습니다. 

 

 

◈ 4가지 동영상 유형


제휴사로서 홍보하는 제품에 관심을 끌기 위해 만들 수 있는 다양한 유형의 비디오가 있습니다. 

크게 4가지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 튜토리얼/ 하우투 동영상

 

자습서 또는 방법 동영상은 유튜브에서 수요가 많습니다. 물론 누군가가 제품 사용 방법에 대한 정보를 검색할 때 이미 구매했다는 의미일 수 있습니다. 이는 제휴사 입장에서 그다지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반면에, 방법 동영상이 youtube의 제휴 마케팅에 효과적이지 않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유튜브의 방법 비디오 예

한 예로 강아지 배변 훈련 방법에 대한 비디오 입니다. 조회수 2,800,000회가 넘고 동영상 설명에 다양한 애완동물 용품을 제휴사로 홍보하고 있습니다. 

 

▷ 상품평

 

제품 리뷰 동영상은 구매 의도가 있는 시청자를 대상으로 하며 일반적으로 전환율이 매우 높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홍보하는 제품이 필요하다고 청중을 설득할 필요가 없습니다. 제품 추천을 통해 올바른 방향으로 인내하거나 특정 제품을 구매하기로 한 고객의 결정을 확인하기만 하면 됩니다. 

 

제품 리뷰 동영상은 일반적으로 다음 세 가지 범주 중하나에 속합니다. 

  1. 단일 제품을 홍보하는 동영상
  2. 여러 제품을 홍보하는 동영상
  3. 제품 비교 리뷰

일부 인기 제품 키워드는 순위를 매기기 어려우니 순위를 매기기 쉬운 덜 인기 있는 제품을 검토하고 더 인기 있는 제품이 더 나은 선택일 수 있는 이유를 언급하고 설명에 인기 있는 제품에 대한 제휴사 링크도 추가하면 금상첨화입니다. 

 

▶ 언박싱 영상

 

이런 유형의 비디오에는 검토 프로세스의 일부로 검토 프로세스의 일부로 패키지를 여는 것이 포함됩니다. 이것은 여러분이 그들 중 하나라는 인상을 전달하기 때문에 당신의 목표 청중과 관게를 구축하는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언박싱 비디오는 당신을 더 진실되게 보이게 하여 시청자들이 당신의 리뷰와 제품 추천을 더 잘 받아들일 수 있도록합니다. .최소한 한 가지 중요한 점을 보여줍니다. 바로 문제의 제품을 실제로 사용해 본 경험자라는 것입니다. 그 실제 경험은 많은 신뢰를 더해줍니다.

 

▷ 베스트 오브/ 라운드업 동영상

 

라운드업 동영상은 틈새 시장 및 대상 고객과 과련된 여러 제품을 홍보할 때 유용합니다. 일반적으로 시청자가 검색하지 않고 알지도 못하는 제품이지만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초보가 왕초보를 위해 지식과 정보를 제공하며 필요한 툴들을 함께 소개하는 유형의 동영상을 생각하면 이해가 빠르게 될거라 봅니다. 

 

오늘은 유튜브 제휴마케팅과 4가지 동영상 유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저도 요즘 다시 이쪽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공부를 하며 유튜브를 다시 시작하려고 준비하고 있습니다. 

블로그를 하면서 수익형 블로그가 되기 위해 노력하다 드라마리뷰가 가장 빨리 조회수가 올라가길레 그쪽으로 집중을 했었는데 장기적인 전망을 놓고 봤을땐 노동에 비한 수익은 한계가 있다는 판단을 내렸습니다. 

 

앞으로 수익형 블로그와 디지털 노마드, 그리고 미국주식과 경제적 자유에 관한 본연의 콘텐츠를 더 다루도록하겠습니다. 

 

다음 글은 유튜브 제휴사로 시작하는 방법과 youtube 제휴 마케팅 팁 그리고 수익창출에 대한 이야기를 하도록하겠습니다. 

이글은 클릭뱅크에 교육자료로 올라와있는 내용을 구글링하여 옮겨온 것으로 저도 아직 공부중입니다. 

그러니 궁금한 점들은 서로 묻고 보충해서 원하는 수익의 자동화 창구를 만들어 나갔으면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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