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노베이션

장사꾼이 현장에서 보는 리노베이션의 성공사례 1. pop it

by 우공이부 2021. 12. 27.
반응형

장사를 하면서 가끔 기발한 발상의 전환이나 약간의 개선으로 대박 아이템을 만드는 사람들을 보게된다.

오늘은 어린이들에게 한참 유행이었던 pop it을 약간 변형하여 만들어 대박을 낸 아이템을 소개한다.

아이들이 스트레스 해소용으로 이용한다는 pop it

 

이 pop it 은 한국에서도 유행인지 잘 모르겠다. 

그렇지만 미국에서는 아이들 사이에 엄청난 유행을 일으키고 있다.

수많은 디자인이 시중에 돌아다니고 있고 지금은 완판되고 없지만 손목에 차는 팝잇 , 앙증맞은 사이즈로 키체인에

붙여만들기도 하고 팝잇 가방이 엄청난 유행을 일으키고 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미니 마우스 팝잇 가방
한동안 엄청난 유행을 했던 버터플라이
지금은 호불호가 갈리는 헬로키티 모양 팝잇

구글링을 해보면 알겠지만 지금도 수많은 변형된 디자인들의 팝잇들이 아이들의 아니 아이들을 위한 부모들의 

손길을 기다리고 있다.

 

나는 세일즈를 하시는 분이 이것을 가지고 가게에 방문을 했을 때 연말연시 크리스마스와 새해를 맞이하여

어른들이 아이들의 선물용으로 어느정도 구매을 하겠구나 생각하며 약간 오버스탁을 했었다.

그러면서도 팝잇의 유행이 조금 지난듯한 느낌을 지우지 못했 약간의 걱정이 되기도 했다.

소셜 미디어가 발전하면서 유행하는 아이템의 변화주기가 너무나 빨라졌다.

예전에는 어떤 제품이 유행을 하면 최소 6달에서 1년가까이 가기도 했지만 요즘은 유행주기가

거의 1달에서 3달 사이로 줄어들어버렸다. 

이런 추세에서 오버스탁은 조금 모험에 가까웠다.

혹여 판매로 원할하게 이어지지 않아 재고가 되면 골치아파지기 마련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한편으론 이런 발상의 전환으로 만들어진 제품들을 사람들은 좋아할것이라는 감이 있었다.

그 감은 물건을 들여 놓은 직후부터 바로 맞아들어갔다.

특히 아이들과 함께 쇼핑을 나온 부모들을 둘중 하나는 아이들의 등살에 못이겨 구매로 이어졌다.

어떤 손님은 급하게 자신이 필요한 제품만 구매하고 나가려다 카운터 근처에 진열되어있는 제품을 보고는

망설이더니 3개를 한꺼번에 사가기도 했다.

올 크리스마스 시즌의 1등 공신이 탄생하는 순간이었다. 

 

 

나는 경제적 자유를 위해 이렇게 블로그를 시작했다.

성공 ,부자가 되는 법, 기타등등 우리가 경제적 자유를 실현할때까지 가장 필요한 것들 중 하나가 바로 오늘 이야기하는

발상의 전환이나 새로운 시각으로 약간의 개선을 하여 좀더 나은 방향으로 변화 발전 시키기 위한 노력들을 끊임없이

시도해야 한다는 것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