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연예/드라마

드라마 굿잡 4회, 5회 줄거리 예고 권유리, 정일우 어머니 사건의 목격자?

by 우공이부 2022. 9. 2.
반응형
  • 밝혀진 오아라(신고은 분)의 과거
  • 돈세라(권유리 분) 은선우(정일우 분) 어머니의 죽음을 목격한 목격자?
  • 여왕의 눈물, 오하라의 숨겨진 남자는 강태준(윤선우 분)?

ENA 수목드라마 '굿잡 4회'

9월의 첫 번째 날인 1일 ENA 수목드라마 굿잡 4회가 방송되었습니다. 실망스러웠던 지난 3회보다 훨씬 나은 전개를 보이며 다시 한번 기회를 줘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는데요. 솔직히 오늘까지 질질 끌며 이상한 전개 그리고 식상한 코믹이나 개그 포인트를 과하게 방출할 경우 손절을 할까 고민하고 있었는데 일단 4회는 기준점을 좀 낮춰 일단 턱걸이로 커트라인을 넘겼습니다. 

 

이날 방송분에서는 오아라(지금까지 오하라라고 생각했었는데 오아라였군요.)의 과거가 밝혀지며 충격을 안겨주었고, 강태준과의 악연을 의심할만한 정황이 포착되기도 했습니다.

 

또한 돈 세라가 은선우 어머니의 죽음을 목격한 목격자일도 모른다는 가능성을 보여주는 장면이 연출되었는데요. 돈세라는 꿈을 통해 과거의 장면을 회상하며 이 가능성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리고 한광기(차래형 분)도 그날의 사건에 대해 뭔가를 알고 있을지 모른다는 의심을 가지게 하는 분위기가 연출되었죠.

 

그럼 나름대로 볼만했던 <굿잡 4회 줄거리>를 리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ENA 수목드라마 '굿잡 4회'
ENA 수목드라마 '굿잡 4회'

죽은 줄로만 알았던 오아라를 만나게 되고 그녀의 과거가 밝혀졌습니다.

7년 전 사귀었던 한 남자와 헤어지고 임신을 하게 된 오아라는 출산을 했지만 그 남자의 사주를 받은 간호사가 사산되었다고 말해 까맣게 잊고 지내다 자원봉사 도중 우연히 같은 태명을 한 아이를 발견하고 장한별에게 끌리게 됩니다. 그러던 중 과거 자신에게 아이가 죽었다고 말했던 박은정 수간호사를 통해 진실을 듣게 된 오아라는 상습적인 구타를 당해왔던 장한별을 구하고 장민수를 벌하기 위한 계획을 실행했던 것입니다.

그중 하나가 그 남자의 집에서 여왕의 눈물을 훔쳐냈던 것이었고 이를 장민수가 다시 훔쳐갔던 것이었죠. 그 남자는 여왕의 눈물을 찾기 위해 오아라에게 협박을 했고 그 남자가 회수해갔다고 생각했던 목걸이를 사실 도난당했다는 것을 알게 된 오아라는 장민수를 미끼로 모든 상황을 정리하고자 했습니다.

모든 것이 계획대로 순조롭게 이행되고 있었고 오아라는 장한별의 수술을 위해 죽음으로 위장하고 미국으로 건너갈 계획을 세웠던 것입니다. 그런데 은선우의 추격을 피하지 못하고 딱 걸리게 되었네요. 자신의 어머니의 죽음에 대한 비밀을 밝힐 수 있는 단서를 20년 만에 알게된 은선우는 흥분할수밖에 없었고 오아라는 자신과 한별이의 안전을 위해 비밀을 털어놓지 않는 설정이 이어졌는데 은선우의 정보력이면 오아라가 과거 사귀였던 남자를 찾는 것은 시간문제일 텐데 그걸로 질질 끄는 모습이 좀 거슬렸지만 그냥 넘어가 주고, 개인 헬리콥터를 동원해  가며 츤데레처럼 그녀를 돕자 오아라는 강태준을 조심하라는 말과 함께 일단 '굿잡 4회 줄거리'에서 종적을 감춥니다. 아이가 많이 아파 보이던데 비행기는 탈 수 있었을까요? 현실감이 좀....

 

이번 사건으로 돈세라는 은선우에 대한 자신의 생각이 편견이었고 선입견이었다는 것을 좀 느끼게 되는 계기가되었습니다. 

그리고 문제의 드레스 때문에 양진모의 사무실에 들어간 돈세라는 우연히 은선우의 아지트에 대한 비밀까지 알아버리죠. 아지트의 비밀을 알게한 이유는 따로 있었죠. 바로 은선우의 가족사진을 돈세라가 보게 되고 그 안에서 어디선가 본 것 같은 은선우 어머니의 모습을 보게 된 것이었습니다. 

ENA 수목드라마 '굿잡 4회'

그날 밤 돈세라는 꿈속에서 한 여인이 죽임을 당하는 악몽을 꾸게 됩니다. 이렇게 과거 보육원에 다녔던 천사아줌마가 은선우의 어머니고 그녀가 살해당하는 장면을 목격했을 가능성을 보여주는 밑밥을 깔아두었습니다. 

또 한광기에게 지난밤 꿈 이야기를 하던 돈세라는 "나 초시력 때문에 한번 죽을뻔 했었잖아, 그때 그 기억 때문인가?" 라며 "오빤 그 상황 알잖아"라고 말해 한광기도 뭔가 사건에 대한 진실을 알고 있을지 모른다는 복선을 깔아 두었습니다. 

 

아마 이때 돈세라가 초시력을 통해 은선우 어머니의 죽음을 목격했고 초시력을 과하게 쓴 후유증을 앓았을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ENA 수목드라마 '굿잡 4회'
ENA 수목드라마 '굿잡 4회'

이제 사건은 돈세라의 동생으로 포커스가 넘어가게 됩니다. 지난 3회에서 잠깐 얼굴을 비췄던 문제 여학생 때문에 양진모에게 상담을 했을 걸로 추정되는 상황이 전개됩니다. 동시에 돈세라가 절실하게 필요하게 된 은선우는  돈세라 고용하기로 맘먹었죠. 바로 뭔가를 감추려고 하는 강태준에게 비서로 위장 잠입을 시키려는 목적이었는데요. 돈세라는 출근시간이 되어도 나타나지 않았고 이게 동생 때문이라는 것을 알게 된 은선우와 양진모는 돈세라를 찾아 나서다 동생이 납치되는 장면을 목격한 그녀의 부탁으로 함께 납치 차량을 뒤쫓게 됩니다.

여기서 강태준이 클럽에서 이용한 약물로 보이는 것과 같은 종류의 것으로 추정되는 약물 때문에 의식을 잃고 있는 돈세라 동생 절친의 빛을 갚기 위해 동생이 애쓰다 납치된 것이었는데요. 은선우가 배달부로 위장해 안으로 진입에 성공하고 멋진 액션씬이 그려지죠. 하지만 인질 때문에 다시 묶여버리고 양진모의 플랜 B로 위기는 모면하게 되었지만 납치범들은 돈세라 동생을 인질로 삼고 달아나버립니다. 

 

돈세라는 무리하게 초시력을 사용하다 쓰러지고 이를 은선우가 발견하며 굿잡 4회는 마무리가 됩니다. 

 

굿잡 5회 예고  및 관전 포인트

ENA 수목드라마 '굿잡 5회' 예고

돈세라와 은선우는 세라 동생의 사건을 해결하며 아마 약의 성분과 출처 그리고 강태준과의 연관관계를 밝혀낼만한 단서를 찾게 될 모양입니다. 그리고 돈세라는 강태준의 비서로 채용돼 그의 일거수일투족을 감시할듯한데요. 5회의 관전 포인트는 돈세라가 초시력을 사용하게 되면 위험해진다는 것을 알게 된 은선우가 초시력 사용금지를 외치며 벌어지는 웃음 포인트 그리고 강태준과 아슬아슬 줄타기를 하며 쪼그라들 심장 케어가 될지도 모르겠네요. 

 

그리고 납치범들을 일망타진하면서 또 한 번 화려한 액션을 보여주었으면 하는 개인적인 바람도 있습니다.

 

클래스가 다른 재력을 갖춘 '재벌 탐정 은선우'와 해상도가 다른 시력을 가진 '초시력자 취준생 돈세라'가 함께 펼치는 히어 로맨틱 수사극 ENA수목드라마 '굿잡'은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의 후속으로 매주 수요일과 목요일 저녁 9시에 방송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