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Tip

애드센스 신입생들 꼭 알아야 할 한가지

by 우공이부 2022. 2. 3.
반응형

애드센스 승인후 하는 실수 1

오늘은 애드센스를 막 시작하신 분들에게

드리는 조언입니다. 

요즘은 애드센스를 애드 고시라고 한다죠? 

저는 몇년전에 블로그를 하다가 작심 몇 달 하다

말고 이제 다시 시작하고 있는 중입니다. 

오늘 함께 나눌 이야기는 애드센스 광고를 막

달고 하는 실수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저도 Thinking 리노베이션 블로그를 개설하고 

처음부터 다시 시작해서 포스팅 개수 채우고 

애드센스 신청을 했었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블로그 개설을 미리 해두어 

개설일이 1달이 지났고요. 포스팅은 티스토리

권장 포스팅 20개를 넘기고 애드센스 연동을

신청했어요. 

 

이건 얼마전 연동을 하고 바로 포스팅을 

했었습니다. 블로그 관련 팁들을 보니

포스팅에 내 글이라도 링크를 달지 마라고 

하는 조언들이 있어서 링크는 올리지 않았어요.

5일의 길고 지루한 기다림이 끝나고 광고가

붙기 전 예지몽까지 꾸었더랍니다. 

얼마나 간절하게 바랬었는지 꿈에서 광고가 

붙자마자 대박 나는 꿈을 꾸고 혹시나 하고 

일어나자마자 티스토리 블로그를 접속했는데

짜짠! 광고가 붙어있는 거예요. 

 

광고가 붙자마자 인피드 광고 본문 광고 등

정보를 수집해서 세팅을 맞췄습니다. 

위에 본문 광고를 한번 달아봤어요.

아직도 이건 어색하네요.ㅎㅎ

그런데 알다시피 방문자가 별로 없는 저같은

초보 블로그가  애드센스 수입이 막 생긴다면

정말 가당키나 하겠습니까?

 

옆에서 아내가 안쓰럽게 바라보더니 블로그

주소를 보내줘 보라고 하데요.

그래서 아내에게 링크를 보내주었습니다.

포스팅을 보다 아내가 광고를 한번 클릭했습니다.

웬걸.. 그게 예상수입으로 바로 떴어요.

그리고 그날 수입으로 바로 연결이 되었습니다. 

꿈쩍도 않던 금액

한동안 꿈쩍도 하지 않던 $16.99에서 $18.51로 

올라갔어요. 기뻤죠. 아내도 그걸 보더니 이게 되네

하면서 여러 번 또 클릭을 했다고 하네요. 

그런데 딱 한번 클릭한 것만 수익으로 인식이 되었어요.

그렇게 하루가 지나고 어제 아내가 또 광고를 여기저기

클릭을 했습니다. 양심상 많이는 하지 않고 적당히 했죠.

예상수입이 $5.90이 잡혀있었습니다. 기뻤죠. 

이렇게 하면 쉽게 돈을 벌겠네. 아! 이래서 사람들이 

애드센스 애드센스 노래를 불렀구나 싶었습니다.

 

앗 오늘도 예상수입이..

그 꿈은 오늘 아침 바로 깨졌습니다. 

어제와 같은 $18.51을 보고 에이~ 이따 정산되겠지

했습니다. 그런데 시간이 지나도 바뀌지 않았어요.

궁금했죠. 왜 이러지? 검색을 해보니까

같은 아이피에서 인위적인 클릭이 계속되면 광고가

중단될 수 있다고 하네요. 인공지능 AI가 이런 거 다

잡아낸다고 합니다. 

그래도 한 두번의 실수는 봐주겠죠?

 

애드 고시를 막 패스하시고 꿈에 부풀어 대박을 

생각하시는 분들 구글이 겁나 똑똑합니다.

저 같은 꼼수는 통하지 않나봅니다.

그러니 애초에 시도하지 마시고 양질의 포스팅으로

승부하시길 권유드립니다.

 

아무쪼록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시면서 다들

애드센스 수익에 관심이 많으실 텐데 부디 모두들

좋은 결과 얻으시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끝으로 함께 광고도 클릭해주고 진으로 소통하실

분들 모으고 있습니다. 댓글 남겨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