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SY MELTED/명언 생각 한 스푼

어제에서 배우고 오늘을 살며 내일을 희망한다.

by 우공이부 2023. 12. 21.
반응형

나의 선택

어제에서 배우고 오늘을 살며 내일을 희망한다.
배우고 살며 희망한다.

어제에서 배우고, 오늘을 살며, 내일을 희망한다.
알베르트 아인슈타인 

 

 

"어제로부터 배우고, 오늘로부터 꿈꾸며, 내일로부터 희망한다." - 아우그스티너 베이컨

 

언젠가 블친중 한 명이 이 문장을 댓글로 남겼다.

나는 명언을 수집하는 경향이 있다.

 

언제일지는 모르지만 나도 책을 써보고 싶은 욕심이 있다.

내일의 희망이다. 

 

좀더 정확한 출처를 알아보기 위해 아우그스티너 베이컨이라는 인물을 검색해 봤다. 

하지만 아쉽게도 이 문장을 남긴 그의 행적을 찾지 못했다. 

 

물론 심혈을 기울여 찾은것은 아니다.

검색 몇번 해보고 마땅한 인물이 없어 찾는 것을 포기할까 고민했다.

 

그러다  "어제로부터 배우고, 오늘로부터 꿈꾸며, 내일로부터 희망한다"라는 문장으로 검색을 하니 알베르트 아인슈타인이 툭 튀어나왔다. 비슷했다.

그가 말했다는 문장을 보고 포기는 아주 쉽게 결정되었다.

 

누가 먼저인지 정확히 알지는 못해도 서로 영향을 받았을것이라는 짐작은 아주 쉽게 할 수 있었다.

 

과거에서 배우고, 현재를 소중하게 살아내며, 미래를 희망하자. 
우공이부

 

다른 누군가가 했을지 모르지만 나도 글자 몇 개 바꿔 문장을 만들어보았다.

 

가장 중요한 것은 과거도 미래도 아니고, 어제도 내일도 아니다.

지금 가장 중요한 것은 현재, 바로 오늘이다.

 

이미 수많은 저자들이 책 속에서 담아낸 말이다.

과거, 어제 내가 무엇을 했건 바꿀 수 없지만 지금 현재의 나는 무엇을 할지 선택이 가능하다.

이 선택에 의해 내일은 좌우된다.

 

나는 오늘 무슨 선택을 할 것인가?

이 오늘의 선택이 나의 내일을 나의 미래를 좌우한다.

 

어제에서 배우고 오늘을 살며 내일을 희망할 것을 선택한다.

 

나는 오늘 행복을 선택한다.

나는 오늘 감사를 선택한다.

나는 오늘 건강을 선택한다.

나는 오늘 사랑하는 아내와 함께하는 시간을 선택한다.

나는 오늘 사랑하는 아들 딸과 함께하는 시간을 선택한다.

나는 불평 불만 하지 않을 것을 선택한다.

나는 나에게 주어지는 모든 시간을 소중하게 여길 것을 선택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