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연예/드라마

닥터로이어 11회 줄거리 12회 리뷰 소지섭 5년전 단서 USB 입수

by 우공이부 2022. 7. 9.
반응형

출처 MBC '닥터로이어'

닥터로이어 소지섭이 5년 전 금석주 사건의 단서 USB를 입수했다.

7월 9일 닥터로이어 11회 시청후 줄거리와 리뷰를 쓰기 위해 기사를 몇 개 검색해봤는데 (시청률이나 초보의 눈으로 보면서 놓친 부분은 없나 점검 차원) 뜻밖의 기사가 보이더군요. 닥터로이어 11회의 시청률이 전국기준 7.2%를 기록하며 자체 최고 기록을 갈아치웠다는 소식 거기다 금토드라마 만년 1위를 할 것 같았던 옆동네 '왜 오수재인가'를 넘어섰다는 이야기까지. 대부분의 의견이 그동안 차고 차곡 쌓아온 서사들이 하나둘 풀리면서 몰입도를 높여주었다는 것이었습니다. 저도 웬만큼 동의하는 편이라 달리 첨언할 부분은 없는 것 같네요.

 

닥터로이어 11회는 10회의 긴장감이 그대로 이어집니다. 지난 회인 닥터로이어 10회 말미에서는 윤미선 의원이 반석원을 방문한 틈을 타 양선애를 빼내기 위해 한이한과 금석영이 움직였었습니다. 거기다 임태문이라는 거물까지 대동하면서 구진기를 압박하며 마무리가 되었었죠. 

 

닥터로이어 10회 줄거리 리뷰 11회 예고 소지섭 날개 달았다.

 

닥터로이어 10회 줄거리 리뷰 11회 예고 소지섭 날개달았다.

7월 2일 9시 50분, 16부작으로 구성된 MBC 금토드라마 닥터로리어(극본 장홍철/연출 이용석, 이동현/제작 셀트리온엔터테인먼트, 몽작소)10회가 전파를 탔습니다. "법정은 수술실과 같다' 조작된 수

psyrenovate.tistory.com

 

이날 방송에서는 상당히 많은 사건들이 벌어지는데 금토극 1위를 탈환한 11회 줄거리와 12회 예고까지 함께 보시죠.

 

◈ MBC 닥터 로이어 11회 줄거리

 

닥터로이어 11회 줄거리 리뷰 ① 임태문 의문의 1패, 양선애 자가호흡

출처 mbc 닥터로이어 11회

"재미있는 정보를 얻었어요. 이제 곧 윤미선이 비밀리에 반석원에 올 겁니다."

그렇다. 한이한이 이런 판을 짤 수 있었던 것은 제이든 리가 제공한 정보 때문이었다. 

또 임태 문은 구진기가 양손에 다이아를 쥐려고 한다는 한이한의 말이 사실임을 직접 눈으로 확인했다. 

임태문은 자신과 윤미선을 저울질하고 있었다는 사실도 괘씸했지만 실력도 안 되는 구현성을 내세워 자신의 심장을 수술하려 했다는 것에 더 화가 났다. 하지만 구진기는 '닥터로이어'의 최종빌런이자 최고 빌런답게 임태문의 입을 다물게 만들어 버린다.

"명심하세요, 제가 드리는 호의를 받기 전까진 대사님이 위였겠지만 받은 후부터는 내가 더 위라는 걸"

 

아마 한이 한의 추측대로 임태문의 심장은 금석주의 심장을 불법적출해 이식한 것으로 그 모든 과정이 임태문을 압박할 구진기의 카드가 된듯합니다. 

한참의 기다림 후에 한이한과 금석영 일행은 양선애를 만나게 된다. 구진기는 특발성 폐섬유증 때문에 이런 상태가 되었다 말하며 전원 조치하는 게 위험하다며 반석원에 있어야 한다고 주장한다. 하지만 한이한은 양선애를 살펴보다 혼수상태가 아닌 환자 스스로 자가호흡을 할 수 있는 상태라는 걸 발견한다. 그리고 자가호흡이 가능한 환자에게 인공호흡기를 부착한 연유를 묻는다.

 

구진기의 구차한 변명에도 그의 의도를 단번에 간파해버리는 한이한.

"이걸로 의식이 돌아오는 걸 막고 인질로 잡을 생각이었겠지, 만약을 대비해서"

한이 한은 양선애의 주치의를 자처하며 그녀를 무사히 새희망으로 옮긴다.

 

더불어 금석영이 나서며 구진기는 불법 의료행위와 약물투여, 윤미선은 불법선거자금으로 압박을 하며 서서히 숨통을 조여 가고 있었다.

닥터로이어 11회 줄거리 리뷰 ② 임유나 "더는 안 되겠어"

출처 mbc 닥터로이어 11회

한편 구현성은 급히 만나서 해야 할 말이 있다며 유나를 불렀다. 

그는 놀라지 마라며 자신이 반석병원 병원장이 될 거라 말한다. 그리고 이게 아버지를 뛰어넘는 첫출발이라며 축하를 바라지만 유나는 "더는 안 되겠어요" 라며 자리를 떠버린다.  

구현성을 떠난 유나는 곧바로 제이든을 찾아간다. 

"더 이상은 못하겠어, 내 감정을 속여가며 원하지도 않는 상대와 만나는 거"

제이든은 유나가 현성과 끝냈다는 말에 실망한 표정을 보이는 듯했지만 금방 "감동했어"라며 더 빨리 자신에게 와줘서 기쁘다 말한다.

아무래도 이사회 때 구현성을 대놓고 엿 먹일 계획이었는데 역시 퀸인가? 제멋대로 돌아다니게? 하는 표정인듯했음.

 

닥터 로이어 11회 줄거리 리뷰 ③ 양선애의 상태

새희망으로 옮긴 양선애는 의식이 돌아온다. 직접 대화가 가능한 상태까지 호전된 것 같았지만 문제는 특발성 폐섬유증!

상태가 좋지 않은 상황. 한이한은 폐이식 말고는 방법이 없다 말한다.

 

도진우는 자신의 폐를 기증하겠다 나서지만 한이한은 한 명의 공여자가 더 필요하다고 한다. 그리고 가장 빨리 기증할 수 있는 사람은 가족뿐.

윤미선 의원을 찾아가야만 하는 상황이 연출되고 만다. 

 

도진우는 윤미선에 대한 고소를 취하하는 조건으로 선애를 살리기 위해 윤의원에게 폐이식을 부탁한다. 하지만 이 비정한 정치인은 딸의 목숨으로 자신이 원하는 바를 얻으려 한다. 조건은 양선애의 인생에서 도진우가 완전히 사라지는 것. 

 

도진우는 윤미선의 모든 조건을 받아들이는데.... 이거 뭐가 잘못돼도 한참 잘못된 듯..

 

 

닥터 로이어 11회 줄거리 리뷰 ④ 내 목표는 구진기니까. 정원 USB

"걱정 마세요 내 목표는 당신이 아니고 구진기니까"

한이한은 구진기의 사주를 받아 남혁철에게 자신을 죽이라고 말했던 교도소 당직의의 변호를 자처하고 나선다.

"박기태 씨가 사망하면서 남긴 말이 있어요. 정원 USB"

 

금석영이 채찍질을 열심히 하고 한이한은 당근을 주면서 그를 요리했네요. 하지만 정원USB 좀 막막하죠?

하지만 나중에 의외의 반전카드로 등장이 됩니다. 기대하시라... 개봉박두!!

"혹시 사람 이름 아니에요?"

 

한이한은 반석병원에 근무했던 최정원을 찾아가고 박기태의 USB를 입수한다. 

그 안엔 박기태를 불러 5년 전 금석주 사건에 대해 지시하는 구진기의 목소리가 담겨있었다.

 

닥터로이어 11회 줄거리 리뷰 ⑤ 반석재단 이사회

출처 mbc 닥터로이어 11회

제이든 리와 한이한, 금석영, 임유나가 모여 반석재단 이사회 플랜을 짜고 드디어 이사회 당일.

예정대로 구진기가 모든 직책을 내려놓는다 말하고, 반석병원의 안정을 위해 병원장을 지명하고 동의를 얻고자 한다.

 

구진기는 구현성을 지목하고 장씨 형제는 반발하고 나서며 분위기가 냉랭해지자 바로 투표로 진행하자는 구진기.

이때 제이든이 나선다. 

 

한 달 뒤에 반석의 주인이 바뀐다면요? 

제이든은 구진기와 했던 계약을 공개하고 임유나까지 신약 임상실험에 발견된 문제까지 제기하자 분위기는 제이든 쪽으로 확 쏠리고 만다. 

구진기가 수습을 해보려 하지만 제이든은 구현성이 '의료법 위반과 살인미수 혐의'로 검찰에 기소될 거라는 이야기를 꺼내며 구현성의 병원장 임명을 반대하고 나선다. 

 

때마침 금석 영이 반석원에 들이닥치고 구현성은 투표 결과 낙마하고 만다.

출처 mbc 닥터로이어 11회

"절 가장 초라하게 만드는 게 누군지 아세요?"

구현성은 모든 게 물거품이 되고 의료법 혐의와 살인미수 혐의까지 받게 되자 폭발하고 만다.

자신을 가장 비참하게 만든 사람은 그 누구도 아닌 "아버지 당신이라고요" 라며 자신을 믿지 않고 한이 한을 유령 의사로 만들었던 구진기, 한이한과 늘 비교당해야 했던 시간들. 구진기도 자신의 잘못을 좀 깨달아야 할 텐데....

 

닥터 로이어 11회 줄거리 리뷰 ⑥ 양선애 수술 그리고

반석 병원에서 양선애의 수술이 시작된다.

총 3개의 수술방을 운영하며 유기적인 협조가 필요한 상황. 제이든과 금석영은 만일의 사태를 위해 참관하고 도진우의 폐를 적출하며 이식수술은 순조롭게 진행이 되는듯했다.  하지만 닥터로이어는 법정드라마 이면서도 의학드라마. 손쉽게 끝나면 드라마적 요소가 떨어지는 것이죠.

윤미선이 전신마취 직전에 기증 거부 의사를 밝히며 나타난다.

 

솔직히 마지막 부분에서 욕 나왔습니다. 아무리 드라마라지만 딸자식의 목숨이 왔다 갔다 하는데 대권후보라는 정치인이 쌩양아치도 아니고.....

아니지... 요즘은 쌩양아치들이 대권에 잘도나가지....이 말은 취소.... 암튼 해도 너무한다.

 

한이한은 이 위기를 어떻게 극복해 나갈 것인가?

 

◈ MBC 닥터 로이어 12회 예고

닥터로이어 12회 예고

곧바로 이식하지 않으면 양선애는 위험한 상황, 제이든은 윤미선을 압박하고 나선다. 

"당신의 그 멍청함과 탐욕이 딸을 죽인 거라고!"

과연 윤미선은 자신의 탐욕을 위해 딸을 희생할 것인가? 

 

아니면 한이한이 어떤 기발한 방법을 찾아내 위기를 극복할까?

 

"아버진 절대 구진기 이사장을 배신할 수 없어요"

임유나는 임태문이 구진기를 배신할 수 없다 말한다. 

구진기가 쥐고 있는 임태문의 약점은 무엇일까?

 

"살아있는 권력은 수사받지 않습니다."

임태문에게 대통령이 돼라 말하는 구진기. 그는 과연 어떤 패를 쥐고 있는가?

 

제이든은 반석원 부원장 이도형을 포섭하려 하고......

 

다음 이야기가 궁금해지는 드라마 MBC'닥터 로이어'는 금토 양일 9시 50분에 방송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