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연예/드라마

'왜 오수재인가' 서현진이 황인엽 집에 가면 생길 일, 10년전 사건 정리 전나정은 목격자

by 우공이부 2022. 6. 28.
반응형

왜 오수재인가 10년전 사건 정리 뇌피셜 - 전나정은 목격자

sbs 왜 오수재인가 8회 화면캡처

 

왜 오수재인가 9회에는 서현진이 황인엽의 집에 머물게 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가장 궁금했던 사건에대한 실마리가 풀릴것으로 보인다. 

8회 말미 오수재의 집앞에 기다리고 있던 공찬은 수재의 집이 안전하지 않다며 자신의 집으로 가자고 했고 지쳤던 수재는 그의 품에 안겨 자신의 허기짐을 고백했다.

 

9회 예고편을 보면 함께 생일 파티도 하고 즐거운 한때를 보내지만 가르치는 학생의 집에 함께 거주하는 것을 문제 삼는 사람들이 등장하며 갈등이 일어날 예정이다.

 

그런데 오수재가 공찬의 집에 머물게된 가장 중요한 이유는 공찬이 모아놓은 의붓동생 전나정의 사건 자료들을 보게하기 위함  일것이라는 생각이다. 그래야 자연스럽게 10년전의 비밀을 풀기위한 시동이 걸릴테니까. 

 

예고장면에서는 초반에 등장했다가 성추행 사건으로 퇴출되었던 서준명이 최태국 앞에서 10년전 사건을 거론하며 거들먹거리는 장면이 포착되었다. 그의 입을 통해서나 최태국의 회상을 통해서 10년전 사건의 전말이 드러날지도 모르겠다. 

 

많은 사람들이 전나정과 강은서가 동인일물이라고 주장하고 있는 가운데 우공은 좀 다른 생각을 하고 있다.

일단 먼저 주장대로라면 강은서가 공찬의 동생이어야 한다는 것인데 액면가만 봐도 극 중 연령대와 매치가 안되는 느낌이다. 딱봐도 윤세필이나 최주완 일당들의 나이대와 비슷한 듯한 그리고 그들과 어울릴 정도의 친분있는 집안이었을 확률이 높다.

 

강은서는 10년전 별장에서 끔찍한 일을 당하고, 최태국이 등장해 사건 수습을 하게 되는데 이때 홍석팔을 통해 교통사고로 위장해 죽이려고 했을 것으로 보인다. 홍석팔과의 관계는 이전부터 쭉 지속되었을 것.  이 과정을 전나정이 목격하면서 최태국이나 그 일당인 홍석팔에게 살해당했을 가능성이 높다. 

 

때마침 김동구가 그 현장에 나타났고 그를 기절시킨 범인은 최태국의 지시로 전나정사건의 진범으로 몰았을 것이다. 

이렇게 모든것들이 순조롭게 정리가 되어갈 무렵 국선 오수재가 등장하며 모든 것들은 흔들리기 시작했겠지. 

일단 일사천리로 재판을 마무리한 최태국은 TK로펌을 차리며  백진기를 압박해 오수재를 TK에 불렀고, 최주완을 앞세워 오수재의 입을 다물게 만들었을 것이다. 거기에 앞서 항소를 하지못하게 가짜 진범을 등장시켜 오수재가 더이상 이 사건을 파고드는 것을 막았을 것이다. 이것이 기획의도에 등장하는 잘못된 선택, 인생의 방향이 심하게 틀어진 결과를 낳게된다. 

공찬이 김동구임을 알게된 오수재는 설렘에 대한 대가는 혹독하다. 그간의 시간들은 낱낱이 비수가 돼서 돌아오고 나락에 떨어진 그녀에게, 공찬이 손을 내민다.  이와 같은 기획의도에 기반한 과정을 겪게될 것이다.  그리고 그제야 보지 못했던 조각난 퍼즐들이 착착 맞춰지며 10년전 사건의 진실에 다가가게 될것으로 보인다.

 

공찬은 자신을 끝까지 믿어줬던 오수재의 옆을 지키며 그녀를 끝까지 믿어주며 응원할것이고 위로하며 손을 내밀것이다.

그러나 오수재는 그 손을 잡을 수 있을까?

 

최악의 상황으로 추론해보자면 막판에 최태국이 최제이를 내세워 오수재를 옥죄지 않을까?

최제이는 현재까지 최주완의 딸로 나오고 있지만 아이의 엄마에 대한 정확한 언급이 없었다. 그리고 최태국이 병원을 매수해 사산이라고 오수재를 속이고 빼앗았을 것으로 판단하고 있는 시점이기 때문에 오수재의 딸이라는 의견이 거의 확실시 되가고 있고 우공 또한 계속해서 주장했던 바다.

 

물론 결론은 여러가지 과정을 거치면서 권선징악으로 향할 것으로 보이지만 거기까지 도달하는 과정에서 얼마나 큰 긴장과 갈등을 연출할것인가다. 

 

또 한가지 궁금한 점은 강은서와 백진기, 윤세필의 관계인데 윤세필이 복수를 언급하는 것을 보니 그리고 은서에게 다정하게 대하는 걸 보니 둘은 연인관계이거나 윤세필이 사모하는 관계였을 가능성이 높다. 

 

백진기와 강은서는 혈연관계라면 외손녀일 가능성이 가장 높은데 이 경우가 아니라면 의로인일 가능성도 배제하면 안될것 같다. 

그것도 최태국과 타협하여 겨우 목숨을 부지할 수 있도록 지켜주고 있는 상황일지도 모른다. 

 

아직은 이렇게 다양한 추측이 가능하도록 열려있지만 9회를 통해 어느정도 서사가 풀리며 그 비밀이 조금씩 드러날것으로 예상된다. 

부디 너무 얼토당토하지 않은 설정이 나오지 않길 바랄뿐이다. 

 

또 박소영이 TK로펌에서 죽음을 맞이한 이유가 최태국이 임신의 주체이기 때문일것 같은데 한성범에 대한 화풀이?의 일환으로 그가 박소영을 핍박했을 가능성이 있다고 보고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