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연예/드라마

'월수금화목토'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정호승의 '풀잎에도 상처가 있다'

by 우공이부 2022. 9. 24.
반응형

tvN 새 수목드라마 '월수금화목토'

tvN의 새 수목드라마 <월수금화목토>(연출: 남성우, 극본: 하구담)는 2022년 9월 21일 부터 <아다마스>의 후속으로 방송중인 로맨스, 코미디 드라마입니다. 

 

방송은 총 16부작으로 출연진은 박민영, 고경표, 김재영외 다수의 배우분들이 열연을 펼치고 있는 중입니다. 

오늘은 1회에 나왔던 짧은 시가 너무 임펙트 있어서 소개해볼까 하고 몇자 적어봅니다. 

그 전에 간략하게 이 드라마가 어떤 드라마인지 살짝 맛보기 소개를 하고 넘어가보겠습니다.

 

월수금화목토는 완벽한 비혼을 위한 계약 결혼 마스터 최상은과 월수금 미스터리 장기고객, 화목토 슈퍼스타 신규고객이 펼치는 퐁당퐁당 격일 로맨스입니다. 

 

월수금화목토 기획의도

월수금화목토 기획의도 

 

기획으도를 살펴보면 

"나의 맨 얼굴을 사랑하는 것보다,

맨 마음을 사랑하는게 더 힘들다. 

사랑받기 위해 맨얼굴부터 감추는 세상에서,

맨 마음을 보여주는 건 더 힘들다.

 

그래서 상대의 화장을 벗기는 것보다

마음에 쓴 가면을 벗기는 게 더 어렵다.

 

여기, 미움받았던 상처로

마음에 분칠하는 것부터 배운 어른들이 있다.

분칠을 하고 또 하다 보니

평범한 삶에서 너무 멀어져 버린, 막막한 어른.

 

이제, 서로의 가면을 벗기고 맨 마음을 쓰다듬고

집에서 혼자 보내는 일요일 같은 사람을 찾는,

 

'팬티 바람으로 추하게 종일을 보내도

괜찮은 하루' 같은 사랑을 찾아보자."

 

라고 되어있는데 '월수금화목토 1회'를 본 결과 박민영의 매력을 돋보이기 위해 애를 쓰는듯한 느낌이었습니다.

 

시청률은 1회, 2회 모두 3% 중후반으로 아직은 어느쪽으로 튈지 모르니까 좀더 지켜봐야 할것 같은데요. 와이프의 반응은 별로더군요. 

주요등장인물

tvN 월수금화목토 배우 박민영 - 최상은 역

 

최상은 / 배우 박민영

계약 결혼 마스터

 

지독한 잔소리? 강제 커밍아웃? 모두 해결 가능!

"사랑빼고 결혼만 해드립니다!"

 

결혼이 직업인, 싱글라이프헬퍼. 그너의 직업은 생소하다. 

심플하게 정의하자면 드라마 속 주인공들이 어쩌다 한 번 겪는 좌충우돌 계약 결혼을 본격적으로, 전문적으로, 공사 구분 깔끔하게 제공하는, 계약 결혼 마스터라고 보면 된다. 

 

결혼은 싫지만, 어쩌다 한 번 당신의 삶에 결혼이 필요할 때, 완벽한 비혼을 꿈꾸는 이 시대 수많은 솔로를 위해 결혼식부터 필요하다면 혼인신고까지! 고객을 위한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한다. 아, 참고로 일요일은 휴무니 노터치, 무공이 도합 18단이니 선은 넘지 마시길!

 

그녀는 왜 이런 직업을 갖게 되었을까? 

최상은은 어릴 적부터 결혼은 사랑이 아닌 비즈니스라 배웠다. 24시간이 모자란 고강도 조기교육으로 어디에도 빠지지 않을 완벽한 스펙을 갖추었지만, 누구 좋으라고 이대로 순순히 결혼을해? (1회에 보면 대기업에 정략결혼 주선이 들어오지만 스스로 거절한다.) 이왕 비즈니스를 할 거면 거국적으로, 아주 제대로! 이기적, 계산적 결혼제도에 고통받는 사람들을 돕기로 했다. 

 

그런데 일을 13년쯤 하다 보니 안팎으로 부작용이 늘어만 간다. 동서!, 처제!, 새아가!를 외치며 곳곳에서 불쑥 튀어나오는 ex시월드에, 등본에 이혼 전적만 12번! 날로 심해지는 진상 손님들까지! 이 좁은 땅에서 이만하면 많이 했다. 은퇴를 결심하며 고객을 하나둘 정리하고 있는데...5년 차 월수금 장기고객 정지호가 마음에 밟히고, 초절정 인기스타 강해진이 무턱대고 삶에 끼어든다. 

 

게다가 평생 자중하던 심장은 요즘 들어 왜 자꾸 나대는지?

나한테 왜들 이러세요?! 

 

tvN 월수금화목토 배우 고경표 - 정지호 역

정지호 / 배우: 고경표

미스터리 장기고객

 

월수금 저녁은 나와 함께 "아무것도 묻지 마세요!"

 

상은의 최우수 장기고객이자 모든 게 물음표인 남자. 5년째 월수금 저녁을 함께 하는 서류상 남편이지만 상은도 그에 대해 아는 것이 전혀 없다. 5년 동안 나눈 말이 채 50마디도 안 되니 그럴 만도. 직업이 무엇인지, 가족은 있는지 전부 다 미스터리! 그의 맑은 눈을 보고 나쁜 사람은 아니겠거니 믿음이 생겼고, 아무 말없이 저녁을 먹는 월수금이 힐링이 되니 오히려 좋을 뿐.

 

하지만 곧 은퇴를 앞둔 상은으로 인해 둘의 계약도 종료 예정. 계약 해지 통보를 앞둔 상은은 마음이 복잡하다.

'혹시 너무 상처받으면 어쩌지?' 저 맑은 눈에 눈물 고이면... 너무 맘 아플 것 같은데...' 홀로 고민에 고민을 거듭하는 중인데...별안간 지호의 윗집에 이사온 유명 배우 강해진이 상은에게 묻는다. "당신 남편 뭐 하는 사람입니까? 그 사람 위험해요. 내가 다 봤다니까!" 5년 동안 겸상을 한 이 남자가 사이코라고?" 내가 저 맑은 눈에 속은 거라고?" 그에 대한 루머에 심란해질 무렵, 점점 지호에게 미묘한 변화가 포착된다. 갑자기 늘어난 말수, 묘하게 다정해진 태도, 해진을 견제하는 듯한 눈빛. 웬수 같은 광남은 상은에게 착각도 병이라고 했지만...

 

과연 정말 그녀의 착각일까?

 

1회에서 극중 정지호는 벌어진 살인사건과 밀접한 연관을 가지고 있는듯해 보이는 미스터리 인물로 나오고 있습니다.  그리고 은퇴를 결심하고 있는 최상은이 머뭇거리는 사이 먼저 "이혼하자"고 제안해주는 이상한 마력을 보유하고 있어보입니다. 

 

'월수금화목토 1회 줄거리'중 상은과의 저녁식사에서 둘은 정호승 시인의 "풀입에도 상처가 있다" 를 암송하는데 마음에 와닿는 시라 한번 옮겨봅니다. 

 

풀입에도 상처가 있다

꽃잎에도 상처가 있다

너와 함께 걸었던 들길을 걸으면

들길에 앉아 저녁놀을 바라보면

상처 많은 풀잎들이 손을 흔든다

상처 많은 꽃잎들이 

가장 향기롭다.

 

월수금화목토 배우 김재영 - 강해진 역

강해진 / 배우 : 김재영

슈퍼스타 신규고객

 

비워둔 화목토 계약합시다 "만인의 연인은 이제 지겨워!"

 

전 국민이 모두 다 아는 이 남자. 아이돌 출신으로 아시아를 씹어 먹고, 이제는 배우가 되어 할리우드를 넘보는 대한민국 대표 스타. 하지만 팬이고 뭐고 개념없는 상황엔 참지 않고, 때론 독설을 마구 쏟아내며 전쟁을 불사하는데. 그 모습마저 시대의 흐름과 맞아떨어져 소셜테이너 타이틀까지 꿰찼다.

 

그야말로 될놈될의 표본...이었으나 연애만큼은 순조롭지 않다. 어릴 적, 치명적 첫사랑 그녀로 인해 다른 여자들에게는 도무지 마음이가지  않는 것. 혹시나 해서 시작한 연애는 한 달을 못 가 끝나기 일쑤. 끔찍이 아끼는 반려묘에게 첫사랑의 이름을 붙이며 허구한 날 영상통화를 걸어대니 그를 둘러싼 소문과 스캔들이 끊이질 않는다. 

 

그런데 첫사랑 그녀와 아래층 이웃으로 재회한다. 네 번째 손가락에 반짝이는 반지를 낀 채로... 첫사랑이 결혼했다는 것만도 충격인데, 그녀의 남편 심상치가 않다. 복도 귀퉁이에 혼자 칼을 휘두르며 이미지 트레이닝을 하고, 피가 낭자한 사진을 몸에 품고 다닌다. 

 

그가 강진그룹 아들이라는 것은 일단 비밀!

 

첫사랑과 사이코의 결혼이라니!

자다가도 피가 마르고 속이 바짝바짝 탄다.

그렇게 해진은 상은을 지키기 위해 생애 처음 필사적 오지랖을 펼치게 된다.

 

주요 등장인물은 이렇게 3명인데 상은 주변에 우광남 (강형석 분) 이라는 상은과 이혼 후, 현재는 동거하는 전남편이 있는데 이 친구는 남자를 좋아하는 게이로 나옵니다. 

 

월수금화목토 인물관계도 

 

tvN 월수금화목토 인물관계도

처음엔 드라마 제목이 입에 잘 안붙었는데 월수금 화목토로 나눠지니 착착 달라붙네요. 

시청률도 이렇게 착착 달라붙어 좀 올라가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그래야 검색량이 조금이라도 늘테니까요.^^

 

일단 1회만을 시청한 시청자의 입장에서 각 인물들간의 관계와 숨겨진 이야기 서사가 풀리다보면 흥미와 관심은 올라갈것 같은데요 어떻게 풀어나갈지 한반 살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것 같습니다. 

 

다만 1회에 박민영의 화려한 변신들이 눈길을 사로잡았는데요, 개인적으로 얼굴이 너무 말라보여 걱정이 되기도 했습니다. 

원래는 정호승 시인의 <풀잎에도 상처가 있다>가 맘에 들어 시작한 포스팅이었는데 쓰다보니 월수금화목토의 등장인물 기획의도 인물관계도까지 나열하게 되었습니다. 

 

수요일과 목요일 밤 10시 30분 부터 시작하는 tvN 수목드라마 '월수금화목토' 기대해 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