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잘하는 것 잘할 수 있는 것을 찾을 수 있는 가장 쉬운 방법은 무엇일까? 유튜브를 하던지 블로그를 하던지 어떤 주제를 선정할지 또는 앞으로 나의 인생에서 내가 정말 어떤 것을 잘하고 즐겨하는 것인지 찾고자 하는 노력들이 끊임없이 일어난다.
나는 50이 넘는 나이임에도 불구하고 내가 잘하는 것이 있는지 헷갈릴 때가 많다.
그만큼 끈기있게 무언가를 집중해 이뤄낸 게 없어서 그런 건지도 모른다.
하지만 요즘의 나는 많은 변화를 가졌다.
이제 잘하는 것이 하나 둘 생기고 있다. 그만큼 집중을 했기 때문이겠지.
아마도 10배의 법칙이 효과가 있는 건 아닐까? 하는 생각이든다.
[내 생각의 변화를 이끌어낸 성공의 법칙 ]
오늘은 내가 잘하는 것을 찾아 열중할 수 있는 하나의 주제를 정하는 법을 이야기하면서 스스로 잘할 수 있는 일을 찾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물론 이게 정답은 아니다. 그저 내가 공부하고 나의 삶에 적용시키기 위해 적어 내려 가는 것이라 각자의 상황에 맞게 필요한 부분만 가져가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목차
1. 나에게 맞는 주제는 무엇인가?
2. 내가 흥미롭게 배우고 있는 것
3. 현재 즐겨하는 것과 연관성
4. 항상 배우고 싶어했던 것
5. 나만의 경험
1. 잘하는 것을 찾기위해서는 나에게 맞는 주제인지 살펴야 한다.
나에게 맞는 주제를 선택하는 것은 삶의 열정을 쏟는 것과 비슷하다. 그만큼 나 스스로에게 집중해야 한다.
아무리 좋은 주제 돈이되는 주제라도 나와 성향이 맞지 않으면 이것은 잘하는 것이 되지 못할 수 있다.
잘하는 것을 찾는다니 내안에 있는 이미 형성된 무엇인가를 끄집어내는 것으로 오해를 할지 모르지만 잘하는 것은 내가 꾸준히 집중하고 노력해서 잘하게 만들어 나가는 것이다.
손흥민 같은 축구선수도 수없이 공을 차고 훈련을 했기 때문에 축구를 잘하게 된것이라는 사실을 그 어느 누구도 부정할 수 없을 것이다.
잘하는 것이 있는 모든 사람들은 하나같이 피나는 노력을 했다는 것이다.
잘하는 것을 찾는다는 것은 그것으로 남들의 삶에 영향력을 행사하고 나의 생계를 유지하기 위한 가장 기본적인 성취욕구임을 알아야 한다.
성공하고 싶은 당신이 꼭 알아야 할 성공의 비밀 - 성공의 비밀 6가지
2. 잘하는 것을 가장 찾기 쉬운 것은 내가 어떤 것을 흥미롭게 배우고 있느냐 하는 것이다.
내가 현실에서 현재 무언가를 흥미롭게 배우고 있다면 이것이 자신이 원하는 것일지 모른다.
만약 요즘 동기부여에 대한 영상이나 책들을 꾸준히 읽거나 보면서 흥미를 가지고 있다면 아마도 당신은 이런 분야의 메신저가 될 수 있을 것이다.
주식투자에 대한 책을 읽고 유튜브영상을 매일 챙겨보고 관심을 가지고 있다면 자신이 봤던 내용들을 하나하나 정리해 나만의 투자철학을 만들 수 있고 이것은 당신의 무기가 되어 하나의 밥줄이 될 수도 있다.
자신이 진정 흥미롭게 배우고 있는 것이 있다면 이것으로 사람들을 어떻게 도울 것인가?로 생각을 넓혀나가야 한다. 그곳에 기회가 있다.
무엇을 배워야 할지 모른다면 꼭 봐야 함 - 자수성가 천만장자가 알려주는 가난 극복과 성공을 위한 가장 현실적인 방법
3. 현재 즐겨하는 것과의 연관성
지금 즐겨하는 것은 무엇인가? 저는 요즘 투자와 사업, 브랜딩과 마케팅에 대해 즐겁게 공부하고 있는 중입니다.
이런 것들을 효과적으로 실행에 옮기기 위해 관련 서적을 보고 책 속에 있는 내용들을 사업장에서 테스트를 해보고 투자에도 적용해 보고 있는 중이고 이렇게 개인적인 역량을 높이기 위해 블로그로 하나하나 기록을 쌓고 있는 중이지요.
이런 즐겨하는 모든 것들이 쌓여 어떤 임계점을 넘게 되면 이 자체가 사업이 될 수도 있다고 백만장자 메신저의 저자 브렌든 버처드는 말합니다.
오늘의 글도 그가 쓴 백만장자 메신저의 내용을 저만의 스타일로 바꿔 적고 있는 중입니다.
자신이 즐겨하는 것으로 성공한 여성 - 평범한 일로 떼돈 번 정리의 여왕 곤도 마리에
4. 살아오면서 배우고 싶었던 것이 있습니까?
지금 유명해진 한 분야의 전문가라도 처음부터 전문가는 없었다는 사실! 맞습니다. 요즘 유행하는 환생물이나 회귀물의 주인공이 아닌 이상 처음부터 뭔가를 퍼펙 하게 알고 시작하지는 않았을 것입니다.
내가 지금 잘하는 것이 없다고 생각한다면 그동안 살아오면서 무엇을 배우고 싶었는지 한번 곰곰이 생각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배움에 대한 욕구는 상당한 효율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하기 싫은 일을 하는 데는 능률이 오르지 않지만 배우고 싶었던 욕망이 분출되면 남들보다 몇 배 빠르게 배워나갈 수 있습니다.
바로 열정이라는 것이 불타오르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배운 것은 내가 잘하는 것이 될 수 있습니다. 물론 이것도 나의 생계에 도움이 되어야 하고 다른 사람을 도와주며 수입을 창출할 수 있는 것이라면 아주 좋겠지요.
저는 마케팅과 브랜딩에 대해 배우고 싶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요즘은 이 분야를 배우기 위해 공부하고 있습니다. 아직 매출이 급속도로 늘지는 않고 있지만 우상향 돼 가고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언젠가는 이 내용을 가지고 동종업계에 종사하며 어려워하는 분들을 위해 메신저의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제 배움의 단계로 들어선다면 당신의 그것에 집착해야 합니다. 그랜트 카돈을 성공으로 이끈 단 하나 성공에 대한 집착
5. 당신의 경험 속에 있을 수 있다.
만약 당신이 어렵고 힘든 시기를 겪었던 경험이 있다면 그러면서도 지금 살말한 위치에 자리하고 있다면 이것만으로도 남들에게는 잘하는 어떤 것으로 비칠 수 있습니다.
저는 이런 경험이 아주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기회가 된다면 이런 이야기들을 풀어놓고 비슷한 고민에 빠진 사람들에게 힘이 되는 조언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이건 제가 잘하는 것이 되겠지요?
인생의 전환점을 겪었거나 어떤 힘든 상황이 있었다면 이것을 긍정적으로 해석해 자신의 장점으로 승화시킬 수 있습니다.
하다못해 직장에서 필요한 처세술, 업무의 효율성등 수많은 것들이 관점에 따라 내가 잘하는 것일 수 있습니다.
그것을 개선해 내가 누군가를 도울 수 있다면 이것은 나에게 수입원이 되는 머니파이프라인이 되는 것입니다.
승진이나 이직 시 유리한 포지션닝을 할 수 있는 획기적인 한 끗
글을 마치며
여기서 한 가지를 더 추가하자면 앞으로 꾸준히 즐겁게 열중할 수 있는 부분을 생각해 보면 더 좋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건 위의 4번과 매우 겹쳐질 수 있기 때문에 자세한 내용은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들은 어떤가요? 지금 잘하고 있는 무언가를 가지고 있나요? 아니면 아직도 내가 뭘 잘하는지 모르겠다고 생각하며 의기소침하고 계신가요?
오늘 제가 제시한 몇 가지를 잘 생각해 보시고 자신이 잘하는 것 잘할 수 있는 것을 찾아 행복한 삶을 살아가시길 바랍니다.
아직은 많이 부족하지만 구독과 좋아요는 좀 더 나은 콘텐츠를 만드는데 많은 도움이 된답니다.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
'PSY MELTED > 우공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름이 뭐예요? 성공의 비밀 오늘의 한 끗 이름 (55) | 2023.09.14 |
---|---|
성공의 비밀 한 끗 예기치 못함 (54) | 2023.09.12 |
행복일기 하루 3분투자 정신건강에 좋은 3분 기록법 (0) | 2022.11.30 |
블랙프라이데이 후 사이버먼데이 (1) | 2022.11.29 |
착각속에 살지말자. 성공의 열쇠 (0) | 2022.11.28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