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뉴스

종합비타민 이젠 선택이 아닌 필수?

by 우공이부 2024. 1. 24.
반응형

블친 여러분 종합비타민 드시고 계신가요?

저는 아직인데 오늘 본 USA TODAY에 실린 종합비타민 관련 기사를 보고 이제 정말 멀티비타민이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어가고 있는 것 같은 생각이 들어 쓸만한 Multivitamin을 찾아보고 있는 중입니다.

종합비타민 선택아닌 필수

종합비타민 이젠 선택이 아닌 필수?

기사를 대략적으로 요약하자면 '종합비타민'을 복용하면 노화와 관련된 인지 저하를 최대 2년까지 늦추는데 도움이 될수 있는 연구결과가 발표되었다는 것입니다. 

 

Mass General Brigham 연구원이 주도하고 American Journal of Clinical Nutrition에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Centrum Silver 종합 비타민제를 복용한 60세 이상의 사람들은 위약을 복용한 사람들보다 인지 저하가 더 느린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위약 : 접은글 참조

더보기

위약은 치료 효과가 없지만 의학 연구 또는 임상 실습에 투여될 수 있는 물질 또는 치료법입니다.

이는 새로운 치료법이나 약물의 효과를 테스트하기 위한 실험에서 대조군으로 자주 사용됩니다.

 

임상 시험에서 참가자에게는 치료 그룹의 결과를 적극적인 개입을 받지 않은 그룹과 비교하기 위해 위약이 제공될 수 있습니다.

플라시보 효과는 일부 개인이 플라시보를 투여받은 후 자신의 상태나 증상이 호전되었다고 느끼는 현상을 말합니다.

 

이 효과는 치료 효능에 대한 환자의 믿음과 같은 심리적 요인에 의해 영향을 받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위약은 치료의 실제 효과와 정신에 기인할 수 있는 효과를 구별하는 데 도움이 되는 의학 연구에서 중요합니다.

 

이 보고서는 COcoa 보충제 및 종합비타민 결과 연구(COSMOS)의 세 번째 부분이라고 하는데요.

세 가지 연구에 따르면 매일 종합 비타민제를 최대 3년 동안 복용한 사람들은 인지 뇌 노화가 2년 정도 느려진 것으로 나타났다고 하네요.

 

종합비타민 복용한 사람들의 인지 테스트 점수가 더 높아

이번 발표된 3가지 연구에는 5천 명 이상의 지원자 포함되었는데 처음 두 연구에서는 2~3년에 걸쳐 전화나 웹 인터뷰를 통해 자원봉사자를 평가했고 그 결과 멀티비타민을 매일 복용한 사람들은 위약을 복용한 사람들보다 인지 테스트 점수가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가장 최근에는 600여 명을 직접 평가했는데 연구자들은 이전 두 연구에서와 마찬가지로 동일한 결과를 발견했다는 내용이었습니다.

 

기사가 인용한 Mass Brigham의 보도 자료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이 최신 보고서의 결과는 일일 종합 비타민제가 위약과 비교하여 기억력과 전반적인 이니 능력 모두에 일관되고 통계적으로 유의미한 이점이 있음을 확인시켜 준다."

 

이 연구는 알츠하이머병을 예방하거나 늦추거나 치료할 수 있는 의학적 개발이 이루어지지 않는 한 미국 내에서 급속도로 증가하는 알츠하이머 치매 환자들에게 유의미한 결과라고 보입니다. 

 

 

건강을 챙기기 위해 이제는 저도 종합비타민 하나 챙겨 먹어야 할 것 같습니다.

정말 멀티비타민은 이제 선택이 아니라 필수같습니다.

오늘도 여러분의 건강과 성공을 기원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