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연예/드라마

'환혼' 넷플릭스 화제작 어떤 드라마? 1회,2회 간단 줄거리

by 우공이부 2022. 6. 22.
반응형

넷플릭스 한국드라마 '환혼' 어떤 드라마? 등장인물 및 관계도 1회, 2회 간단 줄거리 3회 예고

tvN 토일 드라마 '환혼' 공식사이트

우리들의 블루스가 끝나면 그 빈자리를 어떻게 채울까? 고민했었는데 그럴 필요가 없었네요. 후속작 '환혼'이 색다른 재미를 제공하며 그 빈자리를 확실히 채워나가는 듯 합니다. 개인적으로 이런 퓨전판타지물을 좋아하는데 나오는 환혼의 등장인물들이 전부 웹툰을 찟고 나온듯한 느낌이라 더 끌리네요. 

 

요즘은 좀 뜸하지만 한때 웹툰을 정말 정성을다해 섭렵했었는데 말이죠.ㅎㅎ 그래서 웹툰 원작이 아닐까? 찾아봤는데 그건 아닌것 같고 'tvN드라마 환혼'은 홍자매 작가의 작품이며 <쾌도 홍길동>이후 약 14년 만의 시대극 장르고 <빅>이후 약 10년 만에 몸 바꾸기를 소재로 한 드라마라고 합니다. 

 

환혼의 첫주 1회 시청률은 전작의 영향을 다 받아들이지는 못했는지 5%대 출발했는데요. 2회에는 약간의 반등을 보여주었네요. 하지만 장욱이 무덕을 사부로 맞이하며 전개될 3회부터의 내용이 너무 재밌을것 같아 시청률도 대폭 상승하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또 개인적으로 드라마 등장하는 출연진들의 헤어스타일이나 말투등이 여타의 시대물과 다르게 좀 자유스러워 제약이 덜하니 표현에 제한을 두지 않아도 될것같아 재미가 더해지지 않을까 하는 기대도 해보게됩니다. 

 

tvN에서 방송하고 넷플릭스에서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드라마 환혼은 역사에도 지도에도 존재하지 않은 가상의 국가 '대호국'을 배경으로 하는 가상역사극이며 판타지 성향이 강한 로멘스 장르의 코미디 액션물입니다. 대호국에는 술사들만이 익힐 수 있는 영혼을 바꾸는 환혼술이라는 것이 존재하는데 이 환혼술롤 인해 운명이 비틀린 주요 등장인물들이 이를 극복하고 성장해가는 내용의 판타지 로맨스 활극입니다.

 

그중 낙수라는 막강한 살수는 죽을 위기에 처해 환혼술을 펼치는데 의도치 않게 눈먼 무덕이라는 여인의 몸에 갇히게 되고, 눈을 통해 그녀의 신비한 능력을 가늠한 비운의 사내 장욱은 그녀의 도움을 받아 운명을 바꾸고자 하는 내용이 전재됩니다. 

 

환혼의 방송기간은 2022년 6월 18일 부터 2022년 8월 21일로 예정이 되어있는데 이는 20부작으로 구성된 파트 1이며 서사와 관계의 이야기가 20부 안에 다 담기 힘들어 파트 2로 나누게 되었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전 지금까지 공개된 1회,2회를 넷플릭스를 통해 시청했는데요. 등장인물들의 서사와 인물관계도만 풀어도 막대한 분량이 나올것 같긴 합니다. 인물관계도를 보면 상당히 간단하게 나와있고 제작진의 등장인물을 소개도 정말 심플하게 나와있는데 이게 함정입니다.

tvN '환혼' 인물관계도
tvN '환혼' 대호 4대가문 가계도

드라마를 보시면 알겠지만 스토리 전개가 상당히 빠른 느낌인데 또 어떻게 보면 진도가 그리 빨리 나가지 않았다는 생각이 드는, 그래서 연출이 뛰어나 재밌게 봤지만 긴 서사를 다 풀어내기엔 시간이 더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정도랄까요? 뭐라 딱 꼬집어 말하기 좀 그런데 아무튼 재밌습니다. 뭐 이거 하나면 되지 않을까싶네요. ^^

 

환혼의 주요 등장인물 소개를 아주 간략하게 해보자면 

장욱 : 이재욱 (아역:박상훈)

 

대호국 '장씨 집압'의 고상하지만 불량하고 불쌍한 도련님입니다. 온 나라 사람들이 다 아는 막장 출생의 비밀을 가진 비련의 인물로, 인생의 불만을 골질로 풀다가 천하제일 살수의 혼이 깃든 무덕이를 통해 운명의 길로 들어서는 인물로 소개되어있습니다. 

 

그는 자신의 아비가 기문읠 다 막아버려 술법을 익힐 수 없습니다. 또 그 아비의 명으로 그 누구도 기문을 뚫을 수 없었습니다. 

하지만 낙수의 혼이 들어있는 무덕의 꼼수로 기문이 뚫리게 되며 그의 파란만장한 운명은 요동치게 될 전망입니다. 

 

낙수 : 고윤정 (아역:구유정)

 

지나가는 자리마다 사람들의 목을 떨구는 무자비한 살수. 그리하여 붙은 이름이 낙수. 절체절명의 상황에서 무덕이의 육체에 갇히게 된다.

설명은 이리 간단하게 나왔지만 1,2회를 통해 잠깐씩 나오는 그녀의 서사를 보면 나름 명문가의 자제였을것 같은데 어떤 연유에선지 멸문을 당하게 되는데 그 배경과 서사가 어떻게 풀릴지 관심이 가는 부분입니다. 

 

무덕이 : 정소민 

 

사리촌 출신의 눈 먼 시골여자에서, 낙수의 혼이 들어오는 인물. 카리스마 넘치는 혼과 뜻대로 따라주지 않는 허약한 육체의 불균형 속에 장욱의 시종이자 비밀 스승이 된다. 

 

원래는 낙수의 환혼술 상대가 아니였지만 어떤 연유에선지 무덕에게 낙수의 혼이 들어가 버렸다. 이 과정에 뭔가 비밀이 숨어있을것 같은 분위기? 벌써부터 낙수와 무덕이 한 혼이이었다고 주장하는 유튜버들이 나오기 시작했다. 과연 무덕이는 어떤 과거가 있을까? 

 

물론 다른 주요 등장인물도 많이 나오지만 일단 간략하게 이렇게 소개를 하고 넘어가 본다. 

 

다음은 줄거리 및 예고 


1회 줄거리 요약

건강이 악화된 대호국 왕은 후사를 위해 천부관 관주 장강에게 7일동안 환혼술을 부탁한다. 장강의 얼굴로 그의 아내를 범한 왕. 

그리고 20년 후 송림 총수를 암살하려던 낙수는 되려 쫒기다 절체절명의 위기의 순간 환혼술을 펼치나 어인 연유에선지 자신이 목표했던 대상과 환혼되지 않고 엉뚱한 여인의 몸에 갇히게된다. 모든 기억은 그대로나 술법을 쓸 수 없는 상태가 된 낙수는 일단 무덕이로 신분을 숨기려 한다. 

출처 : tvN '환혼' 공식사이트 화면 캡처

대호국 최고 술사가문의 장자 장욱은 기문이 막혀 술법을 쓸 수 없다. 여러 스승을 만났지만 아무도 기문을 열어주지도 술법을 알려주지도 않는다. 그는 스스로 자신의 스승을 찾기로 한다. 그러던중 무덕의 눈에서 환혼의 흔적을 발견하고 그녀를 몸종으로 들인다. 무덕은 자신의 칼을 찾으면 다시 술법을 쓸수 있을거라 생각하고 송림에 숨어들 계획을 세우고 장욱의 의도에 따라 송림에 잠입하게 된다. 

그때 다른 무리의 침입자가 송림에 등장한다. 그들은 낙수가 단주로 모신 진무의 수하들, 그가 천부관의 부관주라는 것은 아무도 모르는 비밀. 그들은 낙수의 시신을 훔쳐 달아난다. 혼자 남은 무덕은 서율에게 쫒기게 되고 장욱의 도움을 받아 위기를 모면하게 된다. 

 

2회 줄거리 요약

tvN '환혼' 드라마 캡처

장욱은 출신을 의심한 장강에 의해 기문이 막혔던 것. 그리고 그는 그의 기문을 절대 열어주지 말라 명까지 내렸던 것이었다. 이에 스스로 스승을 찾으려던 장욱의 앞에 낙수의 혼을 지닌 무덕이 나타난것. 장욱은 무덕이 낙수의 힘을 가질 수 있도록 돕겠다 말한다. 

한편 송림 내부에 첩자가 있다는 것을 알아챈 박진(유준상 분)은 환혼인을 식별할 수 있는 진씨집안의 보물로 첩자를 색출하려 하고 무덕에게 또 한번의 위기가 찾아온다. 그때 진씨집안의 귀구를 깨트린 장욱 덕분에 다시 한번 위기를 모면하게 되는 무덕.

 

그리고 슬슬 야욕을 드러내는 진무와 낙수의 칼을 손에 넣은 장욱. 그리고 단주가 자신의 입을 막으려 한다는 걸 알아버린 무덕 아니 낙수. 

 

낙수의 시신을 처리하던 날 진무가 자신이 모시던 단주였다는 것을 알아챈 무덕, 그는 낙수의 가무니 멸문되자 나타나 자신을 구해주었던 스승과도 같은 자였던 것. 무기력해진 무력에게 낙수의 칼을 전하는 장욱.

 

무덕은 자신의 칼을 뽑지 못하자 절망에 빠져 자결을 택하고 환혼인들의 무덤에 몸을 던진다.

그때 경천대호의 엄청난 수기가 모여 칼을 뽑게되고 간신히 목숨을 부지할 수 있게 되었지만 그것은 일시적인 것이었다.

 

장욱은 쓰러진 무덕을 세죽원으로 데려가고 무덕은 자신의 술법을 되찾기위해선 엄청난 수기를 쓸수있는 술사의 도움이 필요하다는 것을 깨닫는다. 하지만 그런이를 찾을 수 없다 판단한 무덕은 특단의 조치를 취한다. 

무덕이 먹인 독 때문에 사경을 헤매는 장욱, 세죽원장 허염은 어쩔수 없이 그의 기문을 열어 장욱을 살려낸다. 

죽다 살아난 장욱은 고문에 실신한 무덕을 찾아가 "미친 스승님아" 라 부르며 사제관계를 예고한다. 

 

환혼 3회 예고

무덕을 스승으로 모시고 훈련을 받는 장욱, 그는 아주 형편없는 실력이었지만 스승이 천하제일 살수 낙수고, 타고난 유전자가 좋으니 쑥쑥 자라날 예정이다. 그리고 궁에서 세자가 찾아와 깽판을 치는데 둘이 겨루게 되는 상황 과연 장욱은 세자를 이겨낼 만큼의 실력을 갖추고 있을것인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