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연예/드라마

MBC 닥터로이어 소지섭, 아버지 죽음 배후에 이경영의 음모 알고 분노

by 우공이부 2022. 7. 5.
반응형

닥터로이어 반전에 반전이 거듭된 9회 줄거리뷰, 10회 예고

MBC 금토드라마 '닥터로이어 9회'

  • 최요섭의 수술 참여 구진기의 사주
  • 남혁철의 배신 그리고 미친연기
  • 퀸을 이용한 제이든의 반격
  • 베일에 가려졌던 한주혁 자살의 이면

 

7월 1일 방송된 MBC 금토 드라마 닥토로이어(극본 장홍철/ 연출 이용석, 이동현/ 제작 셀트리온엔터테인먼트, 몽작소) 9회에서는 반전에 반전이 거듭된다. 

한이한(소지섭 분)이 집도가 힘들자 집도를 자처하고 나섰던 최요섭(이승우 분)은 구진기의 사주를 받고 수술에 임했고, 자신의 아들 수술이 성공적으로 끝나면 모든 진실을 털어놓기로 했던 남혁철(임철형 분)은 갑자기 미친연기를 하며 배신을 한다. 재판이 의도한대로 진행되지 않자 제이든은 구진기의 날개를 꺾기위해 임태문을 포섭하고 그동안 베일에 감춰졌던 한이한의 아버지 한주혁의 죽음에 대한 비밀이 밝혀진다. 

한이한(소지섭 분)은 아버지 죽음 배후에 구진기(이경영 분)의 음모가 있음을 알게되고 분노한다. 

 

촉망받는 천재 흉부외고 의사였던 한이한은 조작된 수술로 모든 걸 잃었다. 그렇게 구치소에까지 수감되었던 한이한은 의료소송 전문 변호사가 되어 돌아왔다. 이후 의사 면허까지 회복하고 자신의 모든 것을 앗아간 구진기를 향한 복수를 시작한다. 그리고 과거 연인이었던 금석영과 함께 구진기의 살인 청부 혐의를 밝혀내기 위해 구진기를 남혁철의 공판에 증인으로 출석시킨다. 

8회 줄거리 참고

 

닥터 로이어 8회 줄거리 9회 예고 소지섭 신성록 손잡고 이경영 속인다.

 

닥터 로이어 8회 줄거리 9회 예고 소지섭 신성록 손잡고 이경영 속인다.

MBC 금토 드라마 닥터로이어 이경영 바보 만든 소지섭과 신성록의 양동작전 8회 줄거리 9호 예고 조작된 수술로 모든 걸 빼앗기고 변호사가 된 천재 외과의사와 의료범죄 전담부 검사의 메디컬

psyrenovate.tistory.com

닥터로이어 9회 줄거리

 

지난8회 한이한(소지섭 분)은 제이든 리(신성록 분)와 양동작전으로 구진기(이경영 분)를 속이고 조정현의 아들을 반석원에서 탈출시킨다. 그 과정에서 오른쪽 팔에 부상을 입은 한이한. 그리고 최고의 컨디션으로도 쉽지않은 수술을 시작해야 할 상황이 전개된다.

수술을 준비 중이던 한이한에게 최요섭이 찾아오고. "선배 저고 같이 수술하게 해달라"고 부탁한다. 

그렇게 시작된 수술은 순조롭지 않았다. 

수술은 계속 진행되고 공판시간은 점점 가까워진다. 

그리고 법원에 등장한 구진기 그는 자신의 무덤까지 파두고 달려드는 한이한을 두고 자신도 최선을 다하겠다는 의지를 다진다바 있다 . 제이든은 구진기를 맞이하며 "지켜봐야죠. 내 투자가 어떤 결실을 맺는지" 라며 이번 공판에 대한 자신의 기대를 드러낸다. 

너무 노골적인 제이든의 태도에 구현성은 발끈하지만 역시 노련한 구진기는 "투자자에 대한 예의따윈 버리기로 하지" 라며 둘의 본격적인 대립을 예고한다. 

수술에만 집중하던 한이한, 하지만 수술전 부상입은 팔은 갈수록 상태가 심해지고 있었고 심실의 압력차가 잡히지 않아 시간이 더 지체된다. 

"지금은 환자 살리는 데만 집중하자" 하지만 떨리는 팔 때문에 수술을 진행하기 힘들어지고 이때 최요섭이 나선다. 

"제가 할게요' "처음을 두려워하면 좋은 의사가 될 수 없다. 선배가 해준 말이잖아요." 라며 의지를 보였고 한이한은 최요섭에게 수술을 맡긴다. 

 

 

 수술이 늦어지자 변호사가 없이 공판이 취소될수도 있는 상황이 벌어지자 금석영은 위급환자의 수술때문에 공판을 오후로 미루자는 연락이이왔다며 시간을 끌어본다. 이로 공판은 1시간 뒤로 미뤄진다. 그러나 그때 까지 한이한이 나타나지 않자 표은실이 나서 대신 변호하겠다고 나선다. 

MBC 금토드라마 '닥터로이어 9회'

다행히 수술을 마치고 법원으로 향하던 한이한은 표은실일 남혁철과 면담중이라는 소리를 듣고 놀란다. 표은실은 남혁철에게 뭔가를 보여주그는 변호사를 바꾸지 않겠다고 한다. 그리고 극적으로 한이한이 도착하며 재판은 시작된다. 

MBC 금토드라마 '닥터로이어 9회'

그리고 한이한과 금석영의 계획대로 살인교사 의혹으로 구진기를 증인석에 세운다.

하지만 구진기는 남혁철과 명확하게 선을 그으며 이를 부정한다. 이제 계획대로 남혁철이 나서야 할 상황.

남혁철은 "맞아, 죽이라고 했어. 난 하기 싫다고 했는데" 라며 말문을 열어 법정을 요동치게 하더니 갑자기 악마 이야기를 꺼내며 미친놈 코스프레를 하기 시작하며 법정에서 난동을 부리기 시작한다. 

MBC 금토드라마 '닥터로이어 9회' 난동부리는 남혁철

그의 난동으로 재판은 서둘러 마무리되고 그때 한이한은 괴한들이 처들어왔다는 강대웅의 전화를 받게된다. 

그리고 구진기는 그런 한이한에게 태연하게 나타나 최요섭을 보낸게 자신이라 말한다. 

인질이란게 살아있어야 가치가 있는거잖아

이 모든 판을 미리 설계한 구진기, 그는 "무덤을 파도 들어가는 건 너 혼자야" 라며 네 애비처럼 되기 싫으면 그만 포기하라 말한다. 

 

제이든은 자신의 계획이 틀어지자 "나이트가 잡혔으니 퀸을 움직여야지!"라며 임유나를 움직이기로 한다. 

그는 곧바로 임태문을 찾아간다. 제이든은 미국과 한국 차기 대선후보의 만남을 주선하고 나선다. 

그리고 구진기 보도 자신이 더 큰 도움이 될거라는 것을 어필하며 둘은 손을 잡게 된다. 

한편 남혁철이 계속 미친척을 하자 금석영이 나선다. 카메라도 껐고 단 둘이라는 말에 그제야 진실을 고백하는 남혁철.

"미안해 약속 못지켜서" 라고 말한 남혁철은 표은실이 자신의 아들을 인질로 협박해서 어쩔수없었다고 말한다. 

상황이 이렇게 흘러가지 한이한은 조정현에게 증언해달라고 말하지만 그녀도 아들이 구진기의 손에 있는 한 그와 맞설수 없다고 말한다. 그리고 그와 다시 손을 잡지 않겠다는 의지로 자신의 죄를 한가지 더 고백한다. 

바로 한이한의 부친 한주혁. 조정현은 그가 자살한게 아니라 자살당했다고 말하며 모든것이 구진기의 계획하에 이루어졌다는 충격적인 고백을 해나간다. 짜기라도 한듯 남혁철도 금석영에게 같은 이야기를 하고 있었다. 한주혁을 자살로 몰고간게 자신과 구진기라고 고백을 했던 것.

 

 

원인은 전 반석 병원장 장태준이 차기 병원장으로 한주혁을 내정했기 때문. 이에 구진기는 수술중 장인인 장태준을 사망케 만들고 수술기록까지 조작해가며  이를 한주혁의 책임으로 몰아 거액의 손해배상소송까지 걸고 남혁철로 하여금 리베이트건 까지 터트려 그를 자살로 몰았던 것이다. 

 

한이한도 금석영도 한지혁의 사건을 들으며 구진기의 악마적인 모습에 충격을 받게된다. 그시간 구진기는 과거 한이한에게 했듯 최요섭을 구슬리고 있었다.  하지만 구현성의 삐딱한 태도에 최요섭은 주먹을 꽉 쥐며 뭔가 반전을 예고하는 듯 하는데.

새로운 반전은 다음 날 한이한과 금석영 앞에 나타난다. 

제이든은 "모든 투자가 성공으로 이뤄질수는 없다" 면서 이한과 석영에게 자신의 계획에 협조해달라 요청한다. 

그는 반석재단 임시 이사회를 기점으로 장태준의 장남을 이사장으로 앉혀 구진기의 영향력을 줄이려는 계획, 그리고 구진기가 장관 청문회 준비로 모든 직함을 내려놓는 이때가 가장 적기라고 판단 한것.

그리고 병원장으로 한이한을 내세울 것이라 말한다. 그는 관심없다는 한이한에게 병원장이 되는게 구진게에대한 최고의 복수가 될것이라며 원수의 가장 소중한 것을 빼앗으라 조언한다.

MBC 금토드라마 '닥터로이어 9회' 복수의 시동

 

이에 금석영은 너무 앞서가는거 아니냐 의문을 제기하고 제이든은 "그래서 준비했죠. 이사회를 움직일 최고의 카드" 라며 임태문을 소개한다. 한이한을 본 임태문은 구현성의 수술을 대신한 유령의사냐고 묻고, 한이한은 "제가 구현성의 수술을 대신한 유령의사 한이한입니다." 라고 대답하며 닥터로이어 9회는 막을 내린다. 

MBC 금토드라마 '닥터로이어 9회' 병원장 자리 달라는 구현성

그 시간 구진기도 이사회의 대안을 수립중이었다. 이사장은 구진기의 아내를, 병원장은 구현성이 나선다. 깜냥도 안돼면서 욕심은...

 

닥터로이어 10회 예고 

임태문은 한이한에게 자신의 심장을 봐달라 부탁한다. 

그의 심장을 체크하던 한이한은 과거 심장수술을 받은 적이 있는지 물으며 뭔가 심상치않음을 예감하게 하고

노란머리의 새로운 인물이 등장하며 긴장감은 높아진다. 

그는 윤미선 의원과 딸사이에 있는 어떤 일을 알고있는 사람이었다. 

제이든은 경매를 통해 반석재단의 새로운 이사장이 될 사람을 포섭한 선물을 마련하고 그의 계획은 차근차근 실행에 옮진다.

 

아버지의 죽음까지 연관된 구진기의 악행을 단죄하기 위해서라도 복수를 멈출수는 없다. 이제 한이한의 복수의 시간이 시작된다. 

갈수록 예측불가의 반전을 선물하며 주목받고 있는 MBC 금토드라마 '닥터로이어'는 금요일과 토요일 밤 9시 50분에 방송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