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연예/드라마

닥터로이어 10회 줄거리 리뷰 11회 예고 소지섭 날개달았다.

by 우공이부 2022. 7. 5.
반응형

mbc 드라마 '닥터로이어 10회'

7월 2일 9시 50분, 16부작으로 구성된 MBC 금토드라마 닥터로리어(극본 장홍철/연출 이용석, 이동현/제작 셀트리온엔터테인먼트, 몽작소)10회가 전파를 탔습니다. 

"법정은 수술실과 같다' 조작된 수술로 모든 걸 빼앗기고 변호사가 된 천재 외과의사 한이한은 이제 임태문이라는 날개를 달았다. 한이한은 극 후반에 임태문과 등장하며 구진기를 놀라게 한다. 구진기는 양손에 쥔 다이아가 다 날아갈 상황에 처하게 되는데 그는 과연 어떤 권모술수로 이 난관을 헤쳐나갈 것인가? 능구렁이 구진기와 사악하리 만치 판을 꾀뚫고 있는 제이든과의 대립도 볼만하고, 복수를 위하지만 나름대로 정도를 가려고하는 한이한과 금석영의 내적 갈등도 볼만하다. 

 

지난 9회에선 한이한의 아버지에 대한 비밀이 공개되었고 10회에선 금석주의 부검이 조작되었다는 사실이 드러났다. 모든것은 다 닥터로이어 최종 빌런인 구진기의 작품이었다. 기획살인과 살인교사를 밥먹듯하는 구진기의 말로는 어떨지 정말 궁금해진다. 그러나 지금은 10회 부터.


▶▷닥터로이어 10회 줄거리 리뷰

닥터 로이어 10회 줄거리 리뷰 ① 임태문을 끌어들인 제이든과 한이한 금석영은 계속 공조할 수 있을까?

mbc 드라마 '닥터로이어 10회'

임태문은 한이한이 구현성의 수술을 대신한 유령의사라는 사실을 알게되고 자신의 심장을 부탁한다.

한이한은 그의 심장을 관찰하다 수술을 해야 할 상황이라는 것을 알린다. 그리고 심장수술의 흔적을 발견하고 수술한적이 있는가 묻는다.

그는 약 5년전 심장이식 수술을 했노라고 밝힌다. 

 

5년전 교묘하게 겹쳐지는 기긴. 한이한은 임태문에게 이식된 심장이 한석주에게서 적출된 심장일거라는 의심을 하게된다. 

하지만 아직 확실하지 않는 상황이고 자신의 아버지와 자신의 인생까지 송두리체 뒤집어 엎은 구진기에게 복수를 해야하는 한이한은 임태문과 한배를 타야할 상황. 앞으로 한이한은 어떤 결정을 하게될까?

 

우리가 가까워 질수도 있고.

mbc 드라마 '닥터로이어 10회'

임유나는 제이든이 체스판의 퀸이라 칭하고 있는 가장 막강한 돌발변수이다. 한이한에게 자신이 먼저 원하는 상황을 만들겠다는 포부를 밝힌그녀는 제이든과의 관계를 묻는 임태문에게 "앞으로 일도 남자도 모든걸" 자신이선택하고 결정할거라고 한다. 아버지의 도움이 되기위해서가 아닌 자신을 위해서. 앞으로 보일 임유나의 행보가 닥터로이어를 한층더 재미를 더할것 같다.

 

 

목적은 달라도 목표는 같으니까

하지만 금석영과 한이한은 구진기가 빼돌린 심장을 임태문이 이식받았을 가능성을 제기하며 그가 대통령이될 수 없는 사람이라면? 이라고 그의 도덕성에 대한 문제를 제기한다. 

제이든은 살인자와 공범인 임태문을 대통령으로 만들 생각은 없다며 한이한과 금석영의 편에 서기로하지만 그의 말을 끝까지 믿어도 될까?

그는 돈과 권력을 얻는게 목적인 사람, 한이한을 끌여들일때 보여줬던 것 같이 도덕적 개념과는 거리가 만 사람인듯한데...

 

닥터로이어 10회 줄거리 리뷰 ② 최요섭의 딜레마

구현성의 길고 지루한 심장이식 수술을 돕던 최요섭은 자신이 마무리 하겠다고 나서며 구진기로 부터 "이놈도 괴물"이라는 평가를 받는다. 최요섭은 어떤 생각을 하고 있는 것일까?

mbc 드라마 '닥터로이어 10회'

최요섭은 길소연의 연락을 받고 다시 한번 딜레마에 빠진다. 그녀는 수술중 각성 상태에서 수술을 받으며 겪었던 고통이 트라우마로 남아 수술을 받을 수 없었다며 한이한과 최요섭이 수술해 달라고 부탁한다. 최요섭은 같은 분야가 아니라 한이한도 자신도 수술할 수 없다고 거절한다. 이에 다른 의사는 믿을 수 없다며 수술실에서 같이 있어라도 달라고 부탁하는 길소연.

새희망 사무소와 금석영 팀이 모여 한창 윤미선 의원에 대한 브리핑을 하고 있는 시간 최요섭이 찾아온다. 

최요섭은 길소연이 했던 말을 한이한에게 전하며 부탁한다. 강대웅은 한번 배신했던 그에게 역정을 내지만 한이한은 같이하자며 길소연환자 의료사고로 얻은 트라우마까지 견디면서 우릴 믿고 함께해줬어, 우리도 끝까지 도와야지" 라고 말해 그의 따뜻한 심장을 그대로 보여준다. 

자신의 잘못을 알고 있으며 인정하고 있는 최요섭. 그는 어떤 선택을 하게될까? 끝까지 구진기에게 놀아날까? 아니면 후반에 먹일 빅엿을 준비하며 움추리고 있는 것일까? 아마 최요섭도 닥터로이어의 조커역할을 하게 될것같은 생각이든다. 

 

 

 

 

닥터로이어 10회 줄거리 리뷰 ③ 제이든 리의 선택

mbc 드라마 '닥터로이어 10회'

제이든은 한이한과 금석영에게 들은 임태문의 단점을 임유나에게서 확인한다.

구현성과 임유나의 결혼으로 임태문이 얻게될게 무엇인지 묻는 제이든의 대답에 유나는 그가 얻게되는 것보다 지키게 되는 것에 촛점을 두고 말한다. 그리고 차기 대통령에게 투자를 하려면 더 신중하게 접근하라 조언하는 그녀는 자신의 아버지가 장점이 많은 만큼 약점도 많다고 알린다. 임유나 입장에서 보면 아버지가 대통령이 되면 자신의 삶은 더 자유롭지 못할것이 뻔하니 당선이 안되는 걸 돕고싶을것같기도 하다.

mbc 드라마 '닥터로이어 10회' 20억짜리 위스키 선물

고민을 하던 제이든은 일단 눈앞의 일부터 처리하기로 한다. 그는 경매에서 20억에 위스키를 낙찰받고 반석재단의 새로운 이사장에게 드리는 선물이라며 건넨다.

분위기로 봐서 장태문은 이미 제이든에게 넘어간 듯.

 

제이든은 20억짜리 와인을 대접하며 홍콩 15억 낙찰자도 자신이었음을 밝힌다. 그는 "앞으로 저와 반석의 이사님들이 누릴 부에 비하면 이런건 아무것도 아니다"라며 먹음직 스러운 당근을 제시한다. 

 

 

닥터로이어 10회 줄거리 리뷰 ④ 윤미선의 비밀 

조다롬은 반석원에 잠입해 정보를 모으다 윤미선의 딸이 반석원에서 수술을 받았다 것과 보호자가 윤미선이 아니라 도진우로 되어있다는 정보까지 입수하게 된다. 그리고 조다롬은 현재 유가연의 신임을 받아 그녀 옆에서 윤미선을 직접 상대하는 위치까지 올랐다.  

 

일찌기 한이한은 반석원에서 수술을 한다는 것은 숨겨야만하는 비밀 수술일 경우를 제기 한바 있다. 

또 윤미선은 수면을 위해 우유빛 주사를 맞는데 아마도 프로포플? 

한이한과 강대웅은 윤미선의 딸 양선애의 입원기록에 있는 주소를 조사하기 위해 나왔다가 도진우로 추정되는 남자가 쫓기는 걸 보고 그를 돕는다. 그는 윤미선 의원이 자신의 입을 막으려고 보낸 사람이라고 말문을 연 그는 윤미선의 괴기스러움과 양선애의 아픈거를 털어놓는다.

윤미선은 딸 선애가 다섯살이던 시절 큰 귀가 맘에 들지 않자 고통이 심할거란 의사의 조언에보 불구하고 수술을 강행한다. 

 

더 나은 사람이 되려면
안좋은건 하나씩 지워나가야 돼

그게 시작이었다. 성인이 된 뒤엔 키때문에 사지 연장술까지 받게 했다는 충격적인 폭로가 이어진다. 

세상에 알려진 윤미선의 딸사랑은 전부 조작된 것이었다. 사랑이 아니라 학대였다.

 

그런데 드라마지만 참 애석하다. 대권주자 두명이 다 이렇게 치명적인 약점을 가지고 있다니 이거 뭐 현실과 뭐가 다르단 말인가?

정치권에 이리도 인물이 없더란 말인가? 왜 청렴하고 결백한 이들은 중간에 못버티고 다 잘려나가는가?

이리도 악하고 독한 이들만 끝까지 남아 정치를 하니 나라가 발전이 더디지.....하고 싶은 말은 많지만 드라마는 드라마로....

 

mbc 드라마 '닥터로이어 10회'

 

 

도진우는 윤미선을 찾아가 학대를 멈추라고 이야기 했다 안그러면 언론에 다 폭로하겠다고 협박을 했던것 그뒤로 도진우와 양선애는 같이 살게된다. 그러나 사지연장술의 부작용으로 다시 수술을 받아야 했고 그는 윤미선에게 연락을 한다. 그리고 반석원에서 수술을 받았던 것이다. 

그리고 양선애는 3달째 반석원에 입원해 있는 상태고 도진우는 그녀의 상태를 확인할 길이없었다. 

mbc 드라마 '닥터로이어 10회'

사지연장술 부작용으로 반석원에 입원했던 양선애는 특발성 폐섬유증으로 깨어나지 못하고 있었다. 윤미선은 누워있는 딸을 향해 "못된 마음도 엄마가 다 고쳐줄 거야" 라고 말하며 비뚤어진 모성애를 보여줬다. 구진기는 약물을 이용해 양선애의 혼수상태를 유지하며 이식받을 폐를 구해보겠다며 윤매선을 달랜다. 

하지만 말미에 양선애의 보호자가 과실치상 및 의료법 위반으로 반석원을 고소했다며 금석영이 나타난다. 석영은 양선애와 도진우의 혼인관계 증명서를 보여주며 자신이 보호자라고 우기는 윤미선을 제지한다. 거기다 한이한이 임태문 까지 대동하고 나타나 양선애를 새희망으로 옮기겠다고 하며 닥터로이어 10회는 막을 내린다. 

 

▶▷닥터로이어 11회 예고

환자가 사망에 이를 수 있다는거 보호자가 알고 있습니까? 상황상 구진기는 양선애를 내어줘야 한다. 그런데 그가 그냥 호락호락 넘겨줄리가 있을까? 

 

한이한은 양선애의 상태를 살피고 가장 빠른 길은 가족의 폐기증이라는 이야기를 꺼낸다. 

도진우는 윤미선 앞에서 무릎을 꿇고 폐를 기증해 달라 부탁한다. 윤미선의 비뚤어진 모성애는 바로 설수 있을까?

 

반석재단 이사회가 열리고 제이든 리는 뭔가 알릴게 있다며 발언을 하는데 과연 그는 어떤 이야기를 꺼내 상황을 자신에게 유리하게 이끌어 갈것인가? 이미 구진기는 구현성을 병원장으로 지목하겠다 밝힌바 있다. 그는 어떻게 구진기를 저지할까? 

 

한편 한이한은 누군가의 변호를 자처하며 그가 하나의 히든카드로 작용할것이라는 분위기를 연출하는데? 

이번주에 금요일과 토요일에 방송될 닥터로이어 11회와 12회에서는 이 모든 궁금증에 대한 답이 나오게될까?

중반을 지나 후반으로 치닫고 있는 MBC 금토드라마 '닥터로이어'는 금요일과 토요일 밤 9시 50분에 방송된다.

 

반응형

댓글